유럽구매대행은 어떻게 돈을 벌까? 나의 경험으로는 벌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구매대행에 관련한 유투브를 보면서 알아보았다.
1. 국내에서 팔지 않거나, 국내에서 샀을 때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제품을 사고 싶어하는 구매자에게 구매를 대신해주고 수수료를 받아 돈을 버는 구조이다.
2. 왜 사람들은 구매대행을 이용하는지 지켜보면, 비용을 내고 구매과정에 대한 귀찮음을 해소하고자 하는 소비성격이다.
요즘의 사람들은 인터넷검색과 크롬에서 제공하는 자동번역기능으로 물건이 어디서 파는지까지는 알고 있다. 다만, 해당 해외사이트에서 구매하기위해 회원가입을 하고 배송대행지를 알아보고, 결제하고, 문제에 대응하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 대해서 비용을 내고 skip하는 것이다.
Keypoint : 나를 대신해서 구매해 줄 서비스나 사람!
그렇다면 나는 이 분야에서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 (진짜 되든안되든 1차원적으로 생각하겠다)
- 해외에서 누구보다 더 저렴하게 제품을 소싱할 수 있어야한다. + 누구보다 가장 빠르게 소싱정보에 대해 캐치해야된다.
> 일단, 국내에서 소비가 일어나는 해외의 브랜드를 알고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 해외브랜드는 각 소셜판매처에서 브랜드카테고리를 통해 1차원적으로 알 수 있다. 이 외에도 다른 소셜마켓에 적용하면 좋은 노하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 브랜드를 파악했다면, 해외의 직구를 하는 본사홈페이지나 해당나라의 아마존, 서드파티 업체들을 찾아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 이 것만 해도 2~3일은 걸릴 것 같다. 하는일이 더러 있다면 일주일까지도 걸릴 수도 있을 것 같다.
- 브랜드를 공부해서 상품을 알고, 국내시장에서 팔 수 있을만한 상품이 보이면, 국내 소셜마켓에 입점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팔자.
> 입점에 필요한 공부 키원드 : 간이사업자등록,통신판매업신고,수입식품신고.(추가선택: 화장품책임판매업,건강기능식품 등)
> 마진표 제작 : 마진표를 엑셀로 만들고, 경쟁사와의 판매가격대를 파악해서 합리적인 가격설정을 맞추자.
> 상품업로드 : 판매금지 상품인지 알아볼 것.(키프리스에서 지재권 침해여부,모델사진 쓰지않기,상세페이지는 왠만하면 자체제작)
> 초반에는 업로드 수동으로 등록, 상품과 시장을 보는 안목을 키워야 오래할 수 있다.
> 키워드 공부 : 키워드 관련 책을 먼저 보고 유투브로 트렌디에 대해 공부. 최종목적지는 잘 팔 수 있는 마케팅이다.
아! 이것 참. 할게 벌써 많이 보인다. 브랜드를 공부하면서 해외의 브랜드에 대해 정리를 해나가야겠다.
이 안에서도 생략되어 보이는 많은 단계가 있으나, 알아보는 자만이 유용한 정보일 것 같아서 대략적으로 나누어 놓았다.
벌써, 나는 사업자등록에서 간이가 아닌 일반으로 등록하여, 꿀팁을 하나 넘겨버렸다. 하지만, 뭐 어쩌겠나 싶다. 그냥 하자.
앞으로도 하면서 계속 올리겠습니다. 우리 잘 될겁니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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