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구매대행을 할 수 있는 행정적인 전반적인 준비를 마쳤다.
사업자등록 / 통신판매업 신고 / 화장품책임판매업 / 수입식품업 등록 / 건강기능식품(해외구매대행)
+ CS용 전화번호 발급(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상점가입을 하면 네이버 비즈번호를 무료로 받았다.)
이제 상품을 내 스마스스토어에 업로드 하는 첫 단계이다. 쿠팡이나 지마켓/옥션, 11번가 등의 판로는 순서대로 입점하고 진행하려고 한다.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를 기점으로 잡은 이유는, 국내에서 가장 큰 검색매체라고 생각됨과 스토어 판매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다는 것이다.
자! 그럼 이제 상품을 업로드를 해야되는데, 그런데 무엇을 올려야할지 잘 모르겠다.
그래서 나름의 소싱조건정리를 해보았다. 준비물이 필요한데 거창할 것은 없고 메모가 편한 엑셀을 켜놓고 적자.
[ 상품을 찾는 기술 ]
1.소비자 수요파악_ 사람들이 최근 검색하는 키워드를 찾아야한다. (유투브에 자료가 매우 많다.)
2.소비자 구매욕구파악_ 수요를 파악한 키워드들이 쇼핑몰에서 얼마나 상품이 실제로 팔리고 있는지 확인해야된다.(1차검증)
3.키워드 추출 리스트제작_ 엑셀표를 만들어서 유력한 키워드들을 찾아서 리스트를 만들어서 적어놓는다.
* 이렇게 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쇼핑탭에서 무엇을 검색해서 사는지 알기위함이고, 실제로 판매가 일어나고 있어서 소싱을 해야하는지 1차적검증을 하는 것이다. 다음을 보겠다.
[ 상품을 가공하는 기술 ]
4.판매하면 안되는 상품 걸러내기_ 키프리스에 특허,디자인,상표권에 침해 되는지 1차로 알아본다. 국내에 국내에 독점판매권을 가지고 있는데가 있는지 보면 된다.(유투브에 해외구매대행 키프리스 관련 영상을 찾아보자)
5.키워드별 유럽구매대행 소싱아이템과 사이트 찾기_ 기존에 팔리고 있는 상품과 유사한 제품의 소싱처를 찾거나, 같은 상품의 더 저렴한 공급사이트를 찾는다.(유럽의 경우, 부가세 환급여부를 신경써야 한다.)
6.마진표 계산식 검수_ 시장적정가를 확인하고 마진율을 확인 후, 소싱업로드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상품구성의 변이로 마진율이 올라가는 경우가 있으니, 이 점도 유의해서 보자)
7.진입한 카테고리의 키워드 공략_ 이 부분은 나도 아직 공부중이다.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에 따라 키워드마케팅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따로 정리를 나중에 해보겠다.
* 일단, 내가 아직까지는 파악하기에는 여기가 한계이다. 이렇게 뉴비셀러과정을 진행해보려고한다. 또, 유투브들을 보면 무엇이 되었든 상품등록수가 2,000개 ~ 5,000개 부터 성과가 나온다고 하니, 꾸준히 하루에 200개도 올릴 수 있는 연습을 해야될 것 같다.. 지금은 하루 5개도 벅찰것만 같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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